아이들에게로 열린창

저자 : Violet Oaklander
역자 : 김정규ㆍ윤인ㆍ이영이
출판사 : 학지사
발행일 : 2006-03-11
정가 : 14,000 원
기타 : 416페이지/변형판/반양장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많은 예술치료 책들이 출간되었지만, 이 책은 12개 국어로 번역되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반드시 게슈탈트 심리치료를 전문으로 하지 않는 치료자들에게도 필독서로 꼽힐 정도이다. 이 책은 내용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쓰였으며, 치료과정을 마치 눈앞에 보듯이 생생하게 그려놓아 누구나 책을 놓을 수가 없다.

바이올렛은 이 책에서 미술, 음악, 춤, 이야기, 시, 인형, 신체동작, 연극 등 다양한 예술매체들을 활용하여 게슈탈트 치료이론을 아동과 청소년 치료에 매우 창조적으로 적용시키고 있다.
이 책은 아동 및 청소년들이 분노조절, 억압된 공격성, 과잉활동, 위축되고 철수된 행동, 불안이나 공포증상, 우울증, 충격적 경험의 후유증, 신체증상, 의존행동, 과잉적응, 고립행동, 비현실감, 자폐증상, 죄책감, 낮은 자존감 등의 광범위한 심리문제들을 두루 다루고 있어, 이 분야에서 치료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치료지침이 될 것이다.
- 역자서문 중에서-
알아차림, 대화 그리고 과정

게슈탈트 치료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저자 : Gary M. Yontef
역자 : 김정규, 김영주, 심정아
발행일 : 2008-10-15
ISBN : 978-89-93510--04-1 93180
정가 : 21,000 원
페이지 : 616p
판형 : 4X6배판변형
제본 : 반양장

소개
알아차림, 대화 그리고 과정. 게슈탈트 치료 이론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과정이다.
모든 것이 움직이고 있으며, 변화하고 있다. 이 책에는 임상 실제(진단, 성격장애 치료, 수치심, 집단)와 이론(장 이론에 대한 새로운 서문)에 대한 새로운 논문 몇 개가 포함되어 있다.
저자는 게슈탈트 이론과 실제를 하나의 살아 있는 체계로 보는데, 살아 있는 체계로서 그것은 관여하고 성장하며 발전하든지, 아니면 정체되어 있고, 자기 언급적이며, 발전이 없다고 본다. 여기서 새로운 성장을 유도하는 식으로 세상과 관여하는 것은 게슈탈트 치료 이론의 중대하고도 필수적인 측면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게슈탈트 치료자들과 이론가들이 서로서로 그리고 환자들과, 다른 수행 및 사고의 체계들 그리고 변화하는 세계의 상황들과 대화함으로써 관여하는 것을 통해서만 새로운 이해가 촉진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저자소개
Gary M. Yontef
게리 욘테프 박사는 1965년 프리츠 퍼얼스와 제임스 심킨으로부터 게슈탈트 치료 수련을 받은 이래로 줄곧 게슈탈트 치료자로 일해오고 있으며, 임상심리 전문가 및 임상 사회복지사로서 미국 임상심리학회 이사 및 미국 심리학회 제49분과(집단심리 및 집단 심리치료) 뉴스레터 부편집장 등을 역임했다.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CLA) 심리학과 교수와 로스앤젤레스 시 심리학자협회 직업윤리 위원장 및 로스앤젤레스 게슈탈트 연구소(GTILA) 소장과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린 제이콥과 함께 태평양 게슈탈트 연구소를 공동 창립해서 운영하는 한편, 산타모니카에서 개인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그는 미국 내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 매우 활발한 강의와 교육, 슈퍼비전 활동을 하고 있다.그는 국제 게슈탈트 저널과 게슈탈트 리뷰의 편집위원이며, 또한 영국 게슈탈트 저널의 편집위원회에 조언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코르시니의 『현대 심리치료들』(제8판)의 게슈탈트 치료 단원을 포함하여 게슈탈트 치료 이론, 실제 그리고 슈퍼비전에 관한 50여 편의 논문 및 책들을 단독 또는 공동 저술하였으며, 『알아차림, 대화 그리고 과정: 게슈탈트 치료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저술했다.
게슈탈트 심리치료

창조적 삶과 성장
저자 : 김정규
출판사 : 학지사
발행일 : 2015-03-17
정가 : 22,000 원
기타 : 624페이지/개정판/양장